티스토리 뷰

새로운 패러다임의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미드나잇 인 파리(Midnight in Paris, 2011)’ 영화는 우디 앨런 감독이 제작한 판타지 로맨스 영화입니다. 우디 앨런은 미국의 감독, 배우, 각본가로 유머러스한 대화 방식과 인물들의 관계, 인생의 복잡성 등 내면 탐구에 대해서 강조하기로 유명합니다. 우디 앨런 감독은 영화에서 독특한 연출 기법을 사용합니다. 주인공이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로 이동하면서 파리의 예술적 거장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면이 포함되는데, 이러한 연출 기법은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면서 주인동의 낭만적인 요소와 내면적 성장을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화는고전과 현대를 넘나들며 여행하는 판타지 영화로 프랑스의 낭만적인 수도인 파리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주인공 길(오웬 윌슨)이 우연한 계기로 과거 1920년도 파리로 시간 여행을 가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당시 1920년대에는 예술의 황금기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화가, 음악가, 문학가가 많이 탄생한 시기인데, 주인공이 이러한 위대한 예술가를 만나 낭만과 감동을 경험하는 여정을 그립니다.

영화 줄거리 요약

주인공인 길은 미국 작가 출신이지만, 파리의 낭만을 매우 좋아하고 1920년대 황금시대를 동경하는 작가로 파리를 방문하여 새로운 소설을 작성해 보기로 합니다. 그러나 어느 날 밤에 거리에서 낡고 오래된 자동차를 발견하고 호기심에 탑승해 봅니다. 알고 보니 과거 1920년대 파리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자동차였습니다. 과거로 도착한 장소에서는 평소 길이 존경하는 작가, 화가, 문학가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가들이 살고 있습니다. 기쁜 마음에 다양한 예술의 거장들을 만나 함께 술도 마시며 깊은 대화를 나눕니다. 길은 그들의 창작과 인생에 대한 통찰을 느끼며, 새로운 시각으로 본인의 열망과 진로에 대해 바라보는 계기를 얻습니다.

1920년대 예술계의 거장들

길이 만나는 1920년대 예술계의 거장들은 실존했던 유명한 인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어니스트 헤밍웨이(노인과 바다_소설가), 스콧 피츠제럴드(위대한 개츠비_소설가), 파블로 피카소(입체파 화가), 살바도르 달리(초현실주의 화가), 거트루드 스타인(소설가, 시인) 등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 사람들이 등장하는 장면은 문학과 예술의 애호가 및 영화 관객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시간 여행의 의미는 무엇일까

영화에서는 시간의 상대성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대를 살고 있는 주인공 길과 동일하게, 과거에 살았던 예술가 거장들도 각자의 현실과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간 여행은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인생의 진리와 본질에 대해서 깊은 깨달음을 얻게 해 줍니다. 모든 사람이 환호하고 칭송하던 과거의 황금시대가 항상 이상적이고 완벽한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 지금 이 순간 역시, 가치 있는 시간의 연속이라는 소중한 의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댓글